사회적경제 in Guro

현재 위치

Home > 사회적경제 in Guro > 사회적경제 > 협동조합

협동조합

제목 찾아가는 요양 서비스 <에녹 협동조합>
등록일 2014-09-29
조회수 2,008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C공감


  에녹협동조합은 본격적으로 협동조합으로 시작되기보다 기존에 진행하는 업무의 연장선에서 협동조합을 지켜보고 있는 곳입니다. 간병인 및 방문 보호사들을 배출하는 협동조합으로 발돋움하기 기대해 봅니다.



어떻게 시작하게 되셨나요?


 에녹방문요양기관을 운영하면서 협동조합으로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서울시에서 협동조합 활성화 정책을 펴고 있어서 새로운 기대를 안고 사업 계획 중에 있습니다.


이사장님 소개를 부탁합니다


 김수현 이사장 님

 

  병원에서 22년간 근무하고 퇴직한 뒤로 자본없이 자기 노력만으로 가능할 것 같아서 이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간병인협회에서 자연스레 다시 일을 시작하였고, 현재 에녹 교육원과 간병인협회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창기 운영에 대해서 이야기해주세요 


  교육원은 2008년도에 시작했으며 2013년부터 조합원 5명이 모여서 협동조합에 대한 준비를 시작했습니다. 2014년 3월 1일자로 등록된 상태라 여러 가지 사업을 준비 중입니다.


 현재 운영 상태는 어떤가요?

 

  에녹 교육원을 통해서 2013년 약 200명의 교육생이 배출되었으며, 현재 90~100명 정도 방문 요양에 종사 중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방문 요양 사업을 하면서 요양보호사 쉼터 등 확대해볼 생각입니다.

 


상품 소개 및 매출 관련한 이야기를 부탁합니다


  방문요양서비스는 공단홈페이지에서 등급 신청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 서비스 신청을 에녹조합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 동안 아쉬운 점은 무엇이 있습니까?


  구로구 협동조합협의회가 있는지 몰랐습니다. 기회가 되면 참여하고 싶고, 3월말쯤 홍보물이 나올 예정이라 우리 쪽도 적극 홍보할 예정입니다.

 


에녹 협동조합의 비전은 무엇인가요?

 

  구로에 자활 기관들이 있지만, 우리 조합에서도 자활 사업에 참여하거나 장기요양등급 3등급 이하 관리 사업 등을 통해서 지역 사회로 확장해 나가고 싶습니다.

 


 구로란? 사회적경제란?

 

구로에 살고 있지 않지만, 나에게 일을 주고 있는 곳입니다. 생각해보면 나에게 일이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보람이자 행복입니다. 



위치 및 연락처


전화

02- 857-5785


찾아오시는 길


지도 크게 보기
2014.10.2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